윤상혁님이 집필하신

[3D 캐릭터 모델러를 위한 손맵의 핵심 요소] 편의 내용 중에서


아래 225p의 붉은색의 박스내용이 누락되어 정정합니다.



"금속 재질은 게임그래픽에 있어서 중요한 표현입니다. 대부분의 모든 무기류와 캐릭터의 방어구에는 필수적으로 포함되는 것이 금속 재질이지만 그 중요도만큼 표현 방식이 쉽지는 않다는 것이 사실입니다. 금속의 경우 광택과 반사의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, 그 정도를 너무 높이면 손맵 프로세스상에선 어색해 보일 수 있고, 그 양을 너무 줄이면 금속으로 보이지 않을 수 도 있기에 표현이 쉽지 않습니다.  


여기에서는 몇 가지 금속의 특징적인 부분을 해석함으로 금속 재질의 표현 요령을 알아보겠습니다."


그림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.




편집 상의 실수로 인해 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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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비엘북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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